튀르키예에서는 최근 산사태로 인해서 암개 한 마리가 땅속에 묻혀 있었습니다.

 

 

그 모습을 발견한 터키 수의사가 암컷 개와 강아지들을 구출한 사연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23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터키 벽지에 위치한 농장에서 일하는 수의사 소너 뷰메즈는 동물 울음소리를 듣고 달려갔습니다.

보메스는 개를 발견했지만 개는 온몸이 땅속에 파묻혀 있고 머리만 겨우 땅속에서 내밀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이번 달 초에 여기서 산사태가 발생했습니다.

 

 

그는 작은 삽과 맨손으로 조심스럽게 땅을 파서 그 개를 구했는데요.

다행히 구원받은 개는 다치지 않은 상황이었는데 왠지 울음을 그치지 않았다고 합니다. 뷰메스와 그의 동료들은 산사태에 묻혀있는 동물이 아마도 아직 남아 있을 거라고 생각고 때문에 주위의 흙을 계속 파냈습니다.

그들은 무릎을 꿇고 돌을 옮기면서 땅을 파냈습니다. 정말 강아지 한 마리가 진흙투성이가 된 것을 발견해 냈습니다. 그리고 2시간 이상 계속해서 땅을 파냈고 8마리의 강아지를 구했습니다.
 

 

구조된 일곱 마리의 강아지는 무사히 지상에서 탈출해 어머니 강아지와 재회할 수 있었습니다.

구조작업을 마친 뒤 뷰메스는 어머니 개가 강아지들을 보호하기 위해 판 동굴이 산사태로 무너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이들의 건강상태는 모두 양호하며 모두 입양해서 어머니와 함께 키울 것이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저작권자 © 더데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