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서는 아이돌 '이달의 소녀' 츄가 고민을 상담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그동안 츄가 찍은 광고
그동안 츄가 찍은 광고

 

그 중 매운 음식으로 스트레스를 풀어내는 모습이 담겨 많은 이들을 안타깝게 했다. 

특히 츄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자꾸 먹게 된다. 특히 매운 걸 엄청 먹는다. 매운 음식 아니면 폭식으로 스트레스를 푼다"는 고민을 털어놨다.

스트레스가 쌓일 때면 감당하지도 못하는 양의 닭 볶음탕 2~3인분을 혼자 숨도 못 쉴 정도로 꾸역꾸역 먹는다는 그녀는 결국 위가 고장나 한 달에 한 번씩 응급실을 갈 정도였다고 한다. 

 

 

츄는 "8개월간 응급실을 자주 방문했다. 몸이 굳어서 응급실에 간 적도 있다"며 "먹는걸로 스트레스를 풀고나서 소화제 조차 과식을 하게 된다. 너무 많이 먹었다 싶은 날에는 울렁거려서 토한 적도 있다. 너무 많이 먹으니까 울렁거리면서 넘어오더라. 또 과식으로 인해 살이 찔까봐 다이어트 약을 먹어보기도 했는데 다이어트 약이 불안, 우울감을 유발하기도 하는 식욕 억제제라 결국 복용을 중단했다"고 털어놨다.

이를 유심히 듣던 오은영 박사는 "매운 음식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은 일종의 자해적 기능을 가지고 있다. 매운 음식을 먹으면 위에서 통증이 느껴진다. 매운 자극을 통해 스트레스를 잠깐 잊게 하니까 자해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일침을 날렸다.

 

 

츄는 이어서 고민을 계속 털어놓았다. 그는 "매운 음식을 먹으면 뭔가 해낸 것 같다. 그리고 매운 음식을 먹거나 음식을 많이 먹는 것이 힘 안들이고 빠른 시간 내에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이었던 것 같다"라고 했다. 

 

츄가 찍은 광고 정리한 팬들
츄가 찍은 광고 정리한 팬들

 

특히 "사실 작년에 수입이 없었다. 음식 사먹는 비용도 많이 드니까 매운 음식으로 한번에 풀어버리자는 습관이 들었다"고 고백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여기에 대해 팬들은 이렇게 광고를 많이 찍었는데 정산이 안되면 고소장이라도 던져야 하는거 아니냐면서 일침을 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저작권자 © 더데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