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오후 8시 30분 방송하는 KBS 2TV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에서 안소영은 홀로 타지에서 아들을 키우며 힘들었던 과거를 전한다.

 

 

이날 멤버들은 KBS 2TV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 포항 구룡포를 찾았다.

극 중 주인공 '동백'(공효진 분) 가게를 찾은 안소영은 "드라마를 보며 가슴이 너무 아팠다. 미혼모였던 동백이가 나와 닮아 크개 공감했다"고 말한다.

그는 "남자애들은 크면 아빠를 그리워한다. 아들도 아빠 존재를 궁금해했다. 아들과 아이 아빠를 서로 못 만나게 했다"며 아빠 존재를 감춰야 했던 이유를 공개한다.

안소영 고향은 서울시이며, 가족으로는 아들 황도연이 있다.

 

 

안소영은 애마부인의 이미지를 벗기 위해 잠시 스크린을 떠나 있기로 했다.

1987년 몽마르트 언덕의 상투라는 작품을 끝으로 영화를 그만두게 되었다.

그런데 그녀가 영화계를 떠난 후 연예계에서는 "이민을 갔다, 비밀 결혼을 해서 꼭꼭 숨어 있다, 몹쓸 병에 걸려 병상 생활을 한다" 등 여러 소문이 나돌게 되고 만다.

 

 

안소영은 활동을 잠시 쉬고 있을 때 밤무대 가수로 활동하기도 했고, 안소영 컬렉션이라는 의상실을 운영하기도 했다.

안소영은 2남 1녀 중 장녀로서 가장 역할을 해야 했기 때문에 늘 집안 살림을 걱정했다고 한다.

당시 남동생들은 안소영 덕분에 미국과 파리에서 공부를 하고 있었지만 그녀는 잠시도 쉴 수가 없었다고 한다.

 

 

이후 안소영은 박광수 감독의 제의로 영화 섬에 가고 싶다와 아름다운 청년 전태일에 출연하기도 했지만 당시 그녀는 영화 컴백 준비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아 역을 제대로 소화해내지 못했고, 이후 미국 유학을 결심하게 된다.

하지만 그 전에 식구들의 생계 대책을 세워야 했던 안소영은 그래서 선배 연기자의 사업에 투자를 했다.

하지만 사업은 망하게 되었다. 그녀는 투자한 돈을 모두 날려버린 것도 모자라 빚잔치까지 하게 되고 만 것이다. 

결국 안소영은 살고 있던 집과 운영하던 의상실까지 처분해야 했고, 이후 안소영은 새로운 도전을 위해 미국으로 향하게 된다.

안소영은 미국으로 건너가 그렇게 오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지 못했다고 한다. 안소영이 미국에 간 이후 한국에서는 그녀와 관련된 소문이 많이 돌게 된다.

 

 

안소영은 "처음 미국으로 이주했을 때 재벌가의 아들을 낳아 미국으로 도망쳤다는 근거 없는 소문에 시달렸지만 홀로 아이를 키우며 억척스럽게 사는 모습을 보고 오해가 풀렸다"며 당시를 회상한다.

안소영이 미국생활을 마치고 한국에 돌아왔을 당시 안소영은 초등학교 2학년인 아들 도연이와 함께 돌아왔다. 이에 사람들은 아들의 아버지이자 안소영의 남편이 누구냐며 궁금해 했다.

당시 안소영은 "아이 아빠 이야기는 별로 하고 싶지 않아요. 소문처럼 톱 탤런트는 아니고 그냥 평범한 사람이에요. 불행하게도 지금은 이 세상 사람이 아니에요. 미국에 있을 때 그 사람이 죽었다는 소식을 들었어요"라고 말하기도 했다. 

아들 도연이는 1997년 한국에서 태어났다고 한다. 

 

 

안소영은 미국에서 배우가 아닌 아들만을 위해서 살아가는 평범한 어머니였다고 한다. 그러다보니 아들 도연이는 엄마가 유명 배우였다는 사실을 한국으로 돌아올 때 처음 알았다고 전해진다.

그녀는 "미국에서 아이 뒷바라지에만 최선을 다했다. 그런데 하루는 아들이 엄마 이제 학교에 오지마. 다른 애들이 다 아빠랑 온 단 말이야 라고 말을 하더라. 그 순간 지금까지 내가 뭘 한 건가 싶었다. 내 자신을 돌아봤는데, 너무 초라하게 느껴졌다"라며 아들을 키우는 어려움에 대해서 이야기 한 적도 있다.

안소영은 미혼모로 홀로 아들을 키우며 친정의 도움도 받지 못했다고 한다. 아들 사춘기 때, 아들의 마음을 몰라서 답답했다고. 그래서 심지어 아들 손잡고 남자 지인과 또래 아들 가진 지인들 찾아가 대화하며 조언을 얻었다고 한다.

탤런트 영화 배우 안소영 프로필

출생: 1959년 8월 12일 (60세), 서울특별시

키: 161cm

학력: 정화여자상업고등학교

영화: 애마부인, 산딸기, 자유처녀, 합궁, 그 섬에 가고 싶다

자녀: 황도연

수상: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여자 신인 연기상

이름

안소영(安昭英)

본명

안기자(安基子)

출생

1959년 8월 12일

혈액형

A형

고향

서울특별시

십이지

돼지띠

별자리

사자자리

종교

불교

가족관계

아들 황도연

학력

정화여자상업고등학교

안소영 (안기자) 영화배우

출생

1959년 8월 12일, 서울특별시

신체

161cm, 44kg

학력

정화여자상업고등학교

데뷔

1982년 영화 '애마부인'

수상

1982년 백상예술대상 신인연기상

저작권자 © 더데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