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민영의 전 남친이자 '빗썸 회장'이라 불리는 강종현 씨에 대해 MBC 'PD수첩'이 방송을 한 뒤에 화제가 되고 있다. 

방송 내용 중 성유리의 남편 안 모 씨의 이름까지 등장해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안기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 8일 방송된 'PD수첩'에서는 '수상한 빗썸과 의문의 회장님'이라는 제목의 내용이 전파를 탔다.

 

 

빗썸은 국내 2위 규모의 가상화폐 거래소로 위탁받은 자산만 11조가 넘는다.

PD수첩에 따르면 강 씨는 2017년부터 2020년까지 강남 유명 클럽에서 하룻밤 술값으로만 1~3억 원을 쓰는 일이 잦았다. 

유명 클럽을 다니며 ‘제스퍼’라는 이름으로 초호화 생활을 했다는 것이다. 이 바닥에서 모르면 간첩일 정도”라며 제스퍼라는 이름만 대면 누구나 알 정도라는 것이다. 그 정도로 돈을 많이 썼다고 한다. 

 

 

서울 고급 주택가에 거주하며 수억 원 대 승용차를 여러 대 타고 다니는 강종현의 명함에는 비덴트, 인바이오젠, 버킷스튜디오, 빗썸라이브가 모두 표기돼어 있었다고 한다.

또한 강종현이 일명 텐프로 여종업원 10명, 마담 등과 함께 클럽을 찾는 일도 있었다고 했다. 

 

 

최고급 차량을 타고 다니고 수억원대의 시계를 차고 다니는 강종현씨는 굉장한 자산가로 불렸다. 

디스패치를 통해 박민영과 데이트를 할 때 착용하고 있던 5억원 짜리 명품 시계에 대해 “짝퉁일 뿐”이라고 해명했다.

그런데 그는 100억원이 넘는 신용불량자라는 사실이 알려졌다.

금융기관으로부터 100억이 넘는 대출을 받은 뒤 갚지 못했다는 것이다.

연예 매체 디스패치를 통해 강 씨와 배우 박민영의 열애설이 보도되면서 강 씨는 "휴대폰 사업을 통해 돈을 벌었을 뿐 친구 집에 얹혀살고 있다."라고 했다.

클럽MD는 “휴대폰 팔아서 부자 됐다는 건 많은 사람들이 아는 이야기고, 다른 이야기도 있다. 남들이 잃어버린 휴대폰을 중국으로 팔아넘기는 업체를 운영했다고 안다”고 말했다.

 

 

그런데 강종현은 주차장에 있는 수억 원짜리 고성능 차들은 내 소유가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또한 가장 충격적인 사실은 그 중 한 대에 대해서는 "성유리의 남편인 골프 선수 출신 안 모 씨의 것"이라고 주장한 것이다.

실제 슈퍼카 중에 마이바흐의 차량의 명의가 안성현 코치의 것으로 확인됐다. 디스패치에 따르면 안성현 코치는 강 회장 일가의 순환 출자 의혹에 휩싸인 ‘이니셜’의 전신인 ‘비트갤럭시아’ 조합원이었다.

또 안성현 코치는 ‘비덴트’에 6억원을 투자한 사실이 알려지기도 했다.

안성현 코치 뿐만 아니라 배우 성유리 역시 관련 의혹이 제기됐다. 성유리는 2019년 버킷 스튜디오와 전속계약을 하며 복귀했다.

현재 성유리는 신생 엔터테인먼트사로 알려진 더블에이엔터테인먼트에서 사명을 바꾼 이니셜 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되어 있다.

또 PD수첩은 강 씨가 금융기관으로부터 100억 원이 넘는 대출을 받은 뒤 갚지 못했고, 10억 원 넘는 세금을 내지 못한 고액 체납자이기도 하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해 PD수첩 측은 "강종현이 자신의 명의 재산을 전혀 만들지 않으면서, 여동생의 명의로 상장사들을 단기간 내에 사들인 것 배후에는 막대한 자본을 뒷받침해준 이른바 '전주'가 있었을 것"이라는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최근 검찰은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 관계사 경영진 횡령 사건의 핵심 인물인 강종현 씨를 출국금지하고 소환 시점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더데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