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오후 방송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유퀴즈)'에 출연하는 지누션에게 이목이 집중이 되고 있다. 

이와 함께 그의 국적과 나이, 아내와 자녀 등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션은 독립 유공자 후손들 집짓기를 진행 중이라고 알리기도 한다. 그는 "지자체를 통해 독립유공자 후손분들을 찾아내서"라고 설명한다.

션은 기부금 누적액이 50억이라는 사실에 대해서도 입을 연다. 그는 자신의 집안이 부자라는 의혹 등에 밝혀 눈길을 끈다.

 

션과 정혜영의 눈부신 결혼스토리

2004년 10월 8일 정혜영과 션은 결혼식을 올렸다. 두 사람의 첫만남에 대해서도 관심이 크다. 둘의 첫 만남은 양현석의 생일 파티였다고 하는데 파티에서 정혜영과 션이 처음 만나게 되었고 션이 정혜영을 보자마자 첫눈에 반했다고 한다. 

둘은 3년 10개월 정도 연애 후 결혼식을 올렸다고 한다. 션은 정혜영에게 첫눈에 반했다고 하는데 "첫인상은 그다지 좋지 않았다. 그리고 끈질긴 구애에 전화를 받았는데 처음부터 사귀자고 하더라. 그 덕분에 션이 더 싫어졌다"고 이야기 했다. 

 

 

션은 "누구에게 그렇게 반해본 것은 처음이었다. 그래서 거절당한 이후에도 계속해서 전화했고, 결국엔 교제에 성공했다"고 밝힌 바가 있다. 

그리고 정혜영은 션의 마음을 시험해보고 싶어 공개 커플이 흔치 않던 시절 션에게 신당동에 떡볶이를 먹으러 가자고 말했고 가면 사귀고 안 가면 안 사귀려고 했다고 한다. 

그러나 션은 지누션 3집이 나오기 직전이었고 정혜영이 연예인과 만날 마음이 없다고 해서 연예계를 은퇴하고 만날까 생각까지 했다고 한다. 그만큼 션의 마음은 간절했고 결국 2004년 10월 8일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다.

 

 

결혼 이후 자녀 2남 2녀를 두고 있는데 2006년 딸 노하음과 2007년생 아들 노하랑, 2009년 아들 노하율과 2011년 막내 딸 노하엘을 낳게 되었다.

 

션의 국적과 아이들의 국적

션은 본래 미국 영주권자였으나 2001년 병역법이 개편되자 미국 시민권을 취득해서 군대를 면제 받았다. 

정혜영의 자녀들은 대한민국과 미국의 복수국적이다.

 

 

부모 양계주의 국적법에 의하여 1998년 6월 14일생부터 부모 중 한명이 한국 국적이면 출생국가와 상관없이 한국 국적이 부여된다.

미국도 일부분 속인주의를 인정하기 때문에 자녀가 모두 한국 출생이지만 미국 시민권을 받을 수 있다.

2010년 5월 4일부터 선천적인 복수국적자는 만 22세 전까지 한국 내 외국 국적 불행사 서약을 하고, 남성은 병역의무를 이행하는 조건 하에 복수국적을 허용하도록 대한민국 국적법이 개정되었다.

 

션과 정혜영 집 어디 아파트

션 정혜영 집 아파트 서울 용산구 한남동 유엔빌리지에 위치한 고급빌라 ‘더하우스’ 한 호실을 매입했다.

아내인 정혜영 명의로 32억원에 사들였다. 해당 호실은 서브존, 마스터존 등의 이름으로 분리된 세대분리형 타입으로 구성돼 있다. 호실 규모는 마스터존 공급면적 790.52㎡(약 239평), 전용면적 239.36㎡(약 72평) 서브존, 전용면적 20.67㎡(약 6평) 등이다.

 

 한남동 더하우스(2007년 준공·총 7세대)는 지하 2층·지상 3층 규모로 션 정혜영 부부의 가족이 거주하는 고급빌라다.
 한남동 더하우스(2007년 준공·총 7세대)는 지하 2층·지상 3층 규모로 션 정혜영 부부의 가족이 거주하는 고급빌라다.

 

인근 부동산에 따르면 ‘더하우스’는 한남동 유엔빌리지에 위치한 대표적인 고급빌라 중 한 곳이다. 지난 2007년 준공됐다. 지하 2층, 지상 3층 규모의 한 개동으로 이뤄져 있고 총 9세대가 거주하고 있다. 유엔빌리지 내에서도 언덕 끝자락에 자리하고 있어 뛰어난 조망권을 갖췄다.

 

션·정혜영 부부는 우리나라 전통부촌인 서울 용산구 한남동 소재 고급빌라 ‘더하우스’ 한 호실을 소유 중이다. ‘더하우스’는 한남동 유엔빌리지 내에서도 가장 지대가 높은 곳에 위치해 있다. 
션·정혜영 부부는 우리나라 전통부촌인 서울 용산구 한남동 소재 고급빌라 ‘더하우스’ 한 호실을 소유 중이다. ‘더하우스’는 한남동 유엔빌리지 내에서도 가장 지대가 높은 곳에 위치해 있다. 

 

한남동 소재 한 부동산 관계자는 “더하우스는 유엔빌리지 내에서도 풍수지리적으로 명당으로 꼽히는 지역에 자리했다는 소문이 나면서 준공 당시부터 조명을 받았다”며 “담 자체가 높아 외부로부터 사생활이 철저하게 보장된다는 점과 각 세대별로 개인정원이 있음에도 완전히 독립적인 주거생활이 가능하도록 꾸며진 점이 특징이다”고 말했다.

이어 “워낙 지대가 높은 곳에 위치해 있고 건물이 남향으로 배치돼 있어 모든 호실이 뛰어난 조망권을 갖추고 있다”며 “고급 자재와 마감재 등을 사용한 덕분에 지어진지 10년이 넘었음에도 깔끔함이 유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션과 정혜영 나이차이

정혜영의 나이는 1973년 12월 14일생으로 올해 나이 50살이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중랑구 묵동 출생이고 키 164cm, 몸무게 43kg, 혈액형 AB형이다. 정혜영의 최종학력 서울예술전문대학 광고창작과 졸업이며 가족 사항으로는 남편 션과 아들 두 명, 딸 두 명이 있다. 

션의 나이는 올해 51세이며 국적은 미국으로 알려져 있다.

 

정혜영 인스타그램 주소

https://www.instagram.com/hydrangea_garden/

션 인스타그램 주소

https://www.instagram.com/jinusean3000/

저작권자 © 더데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