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과 효성그룹 창업주 손자 등 마약을 상습 투약한 재벌 3세 그리고 3인조 소속 가수 안모(40)씨가 구속된 것으로 확인됐다.

올해 3~10월 미국 국적의 안모씨는 대마초를 구입해 흡연했을 뿐 아니라 미성년 자녀와 함께 사는 가정에서 대마초를 재배한 혐의로 구속기소됐다.

 

검찰이 3인조 가수 그룹 멤버인 안모씨의 주거지를 압수수색해 확보한 대마초. 서울중앙지검
검찰이 3인조 가수 그룹 멤버인 안모씨의 주거지를 압수수색해 확보한 대마초. 서울중앙지검

 

서울중앙지검 강력부(신준호 부장검사)는 홍모(40)씨 등 9명을 마약류관리에관한 법률 위반(대마) 혐의로 송치했다고 2일 밝혔다.

가수 박유천과 함께 마약을 복용한 혐의로 구속된 고 홍두영 명예회장의 외동딸 황하나씨가 석방되고 홍두영씨의 손자가 구속됐다.

 

 

황하늘과 사촌 지간인 홍모씨는 지난 10월 대마 유통과 대마초를 직접 소지·흡연한 혐의로 지난달 중순 구속됐고 액상 대마도 발견됐다.

올해 1~11월 범 효성가 3세 가족 조모(39)씨가 대마초를 4차례 구입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되면서 대마초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사위와 처남도 함께 재판에 넘겨졌다.

 

 

검찰은 적발된 대부분이 유학 중 대마초를 처음 접촉했고 귀국 후에도 수년간 끊지 않은 것으로 보고 있다.

 

 

검찰은 대마를 재배 중인 이를 조사하던 중 다른 이들과 대마 매매와 관련해서 메시지를 주고받은 내역, 그리고 송금내역 등을 확보하게 되었다. 그렇게 총 9명이 구속된 상태로 재판에 넘겨지게 되었다.

저작권자 © 더데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