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벌집 막내아들에 출연 중인 김신록 배우에 대한 관심이 새삼 뜨겁다.

그와 함께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 바로 그녀의 서울대 학력이다.

 

 

배우 중에 아무래도 서울대 졸업 학력을 가지고 있는 분이 몇 안 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지리학 / 학사)
한양대학교 대학원 (연극영화학 / 석사)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 예술전문사)

김신록은 서울대학교 지리학과를 졸업한 후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 석사, 한국예술종합학교(한예종) 연극원 연기과 예술전문사를 취득했다. 

명문대 중의 명문대를 나와서 진로를 연기 쪽으로 바꾸게 된 이유는 대체 무엇 때문이었을까? 

 

 

바로 아버지의 영향이 컸다고 한다. 김신영의 아버지가 그녀가 태어나기 전부터 연극배우였다고 한다. 김신영이 초등학생이던 시절에 그녀의 아버지가 우정출연하는 것을 딱 한 번 봤다고 하는데.

아버지 덕분이 연기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연극배우를 꿈꾸게 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대학교에 들어가 연극동아리를 찾아 들어가게 되었다고 한다.

 

 

자신에 대해 스스로 탐구열이 있는 것 같다고 말하는 김신록은 공부를 거기서 멈추지 않았다.

함께 연기하는 친구들에 비해 연기를 너무 못한다고 생각한 그녀는 한양대학교 대학원에 입학해 연기 공부를 더 하게 된다. 그리고 무대 연출, 연극 이론 등 전반적인 걸 배우게 된다. 

 

 

그리고 이번에는 실무 연기를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한예종 연극원에 입학을 하게 된다. 연기자체를 탐구 하듯이 파고 든 것이다. 그 후 뉴욕에서 실기 학교를 1년 다니고 한국에 들어와서 31살부터 39살까지 강의만 10년 가까이했다고 한다.

학교라는 곳을 유치원 때부터 39살까지 다닌 것이다. 

그리고 결국 학교를 떠나게 된다. 연기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된 것은 39세다.

 

 

김신록의 남편은 박경찬 연극배우 

2016년 연극배우 박경찬과 결혼 한 것으로 전해진 김신록. 그녀의 남편 박경찬의 직업은 연극배우이며 1974년생 49세로 알려졌다. 

김신록 나이 1981년 3월 24일생으로 42세이다. 두 사람의 나이차이는 7살이 난다. 두 사람 사이에 자녀 유무는 아직 공개된 바가 없다.

김신록 인스타그램 주소

https://www.instagram.com/kimshinrock/

저작권자 © 더데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