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방송된 TV조선 '건강한 집'에는 배우 김세아와 그의 모친 이백합 여사가 게스트로 출연, 근황을 전했다. 

김세아는 최근 필라테스 강사로 전업을 해서 일을 하고 있다고 한다. 

 

 

이날 김세아는 "최근 필라테스 강사로 활동 중이다. 강의와 방송활동도 열심히 하고 있다"고 소식을 전했다. 

또한 "큰 아이가 13살이고, 작은 아이가 12살이다. 큰 아이가 내년에 중학생이 된다. 연년생이어서 두 아이를 키우면서 저 혼자는 할 수 없었는데, 저희 백합 여사님께서 물심양면으로 저를 도와주셔서 제가 살 수 있었다"며 어머니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최근 건강 고민에 대해서는 "제가 어렸을 때 리듬체조 선수생활을 꽤 했었는데, 관절을 무리하게 사용하다보니 지금 와서 관절에 신호가 오더라"며 "아침에 일어나면 손도 뻣뻣하고 그렇다"고 최근 근황에 대해 고백했다. 

또 어머니의 건강 고민도 털어놨는데, "어머니가 왼쪽 무릎, 오른쪽 고관절의 연골이 닳아 심각한 통증으로 고생 중"이라고 걱정하는 모습을 보였다.

여기에 대해 어머니 이백합 여사는 "앉았다 일어서기는 물론, 계단 오르내리기, 한 발짝 내딛는 것조차 힘들어 일주일에 한 번씩 주사 치료와 약물치료를 병행했지만 별다른 차도가 없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방송에선 김세아의 고품격 하우스도 공개됐다 .

넓은 거실엔 특히 다양한 필라테스 도구가 자리를 잡고 있어 눈길을 끌었는데, 김세아는 "건강을 생각해 거실 전체를 운동 공간으로 꾸몄다"며 필라테스 시범부터 어머니의 관절 건강을 위한 맞춤형 수업까지 선보여 전문가의 면모를 뽐내기도 했다.

김세아는 세종대학교 체육학과를 졸업, 리듬 체조 선수 출신으로 리듬 체조를 그만둔 후 1996년 MBC 25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했다.

올해 나이는 1974년 5월 18일생 49세이다.

저작권자 © 더데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