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소속사 935엔터테인먼트 측은 “배우 남궁민이 출연한 드라마 ‘낮과 밤’이 넷플릭스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글로벌 OTT 플랫폼 콘텐츠 순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 집계에 따르면, ‘낮과 밤’은 30일 기준 TV쇼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낮과 밤’은 현재 일어나는 미스터리한 사건들과 연관 있는 28년 전 한 마을에서 일어난 의문의 사건에 대한 비밀을 파헤치는 예고 살인 추리극.

 

남궁민은 극중 서울지방경찰청 특수팀 팀장이자 미스터리한 사건을 파헤치는 명석한 두뇌를 지닌 도정우로 분해 흡인력 있는 열연을 펼치며 호평 받았다.

 

‘낮과 밤’은 지난 2020년 tvN에서 방영된 드라마로 넷플릭스에서는 이번달 20일 처음 공개됐으며, 공개 이후 약 일주일 만에 1위 자리에 오른 바 있다. 

 

최근 뜨거운 화제를 몰고 있는 작품들과 순위경쟁을 벌이고 있는 만큼, 최신작이 아닌 작품이 공개 후 단기간 안에 1위 달성 이후 다시 그 자리를 재탈환했다는 점에서 매우 주목할 만하다.

 

공개 직후 한국에서 2위로 출발하여 꾸준한 인기로 1위를 차지했으며, 일본에서는 4일 연속 1위 달성 후 상위권을 유지, 대만에서 또한 6위에서 2위까지 순위가 크게 상승한 만큼 추후 흥행세에도 기대감이 모이고 있다.

 

탄탄한 연기력은 물론, 화제성까지 겸비하며 때를 가리지 않는 흥행파워를 드러내고 있는 남궁민. 비활동기에도 남궁민표 흥행 신화는 현재 진행형이다.

 

한편, 남궁민은 2023년 방송 예정인 MBC 새 드라마 ‘연인’을 통해 10년 만에 사극에 복귀하며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더데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