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강남길이 파란만장한 인생사를 고백했다.
 

탤런트 영화 배우 강남길 프로필

강남길 나이 학력 고향 소속사

출생: 1958년 8월 27일 (62세), 서울특별시

배우자: 홍영희 (1986년–2000년)

자녀: 강나리, 강경완

저서: TV보다 쉬운 컴퓨터(할수있다)

영화: 제니, 주노, 신사동 제비, 별이 빛나는 밤에

강남길 탤런트, 영화배우

출생

1958년 8월 27일, 서울특별시

소속사

더퀸AMC

학력

한양대학교 영어영문학 중퇴

수상

2009년 MBC 연기대상 황금연기상 중견배우 부문

경력

2008.12 서울인형전시회 홍보대사

30일 방송된 MBN '당신 참 좋다'에서 강남길은 "갑작스럽게 큰일을 당해 영국에 가게 됐다. 이성미 아니었으면 정말 큰일날 뻔 했다"고 운을 떼 눈길을 끌었다.

강남길은 결혼 14년 만에 이혼, 아이들을 위해 한국을 떠나기로 했다. 2000년 심근경색으로 병원치료를 받던 중 전처의 간통 사건이 발생하자 그 충격으로 고교 1년생 딸, 중학교 1년생 아들과 함께 영국으로 떠났다.

 

 

잉꼬부부로 알려져 있고 동반 방송출연도 잦았던지라 상당히 큰 충격이었고 피해자 입장인 강남길은 자녀들과 한국을 떠날 수밖에 없었던 상황. 전처 홍모씨와 내연남 장모씨가 투숙한 모텔에 경찰이 출동해 빼도박도 못하는 상황이었고 이후 알려진 바로는 전처 홍모씨는 장모씨 외에도 목사 M모씨와도 성관계를 가진 바 있다.

사건이 기사화되기 전 최수종과 동반 출연했던 예능 프로에서 최수종이 아내 하희라에게 이벤트를 하는 모습이 나가자, 이를 보던 강남길이 야 저건 말도 안돼!라며 대본을 찢고 나가는 사건이 발생했는데, 당시 지켜보던 스텝과 방청객들은 재미를 위해서 일부러 오버 액션을 했다고 생각했지만, 나중에 간통소송 기사가 뜬 후에야 알려진 사실로 강남길 자신이 예전에 부인을 위해 깜짝 이벤트를 했었던 것이 떠올랐고 그게 울분을 참지 못해 생긴 일임을 알게되었다.

한 출연진은 “강남길의 아내 홍모씨 미인이고 현모양처형이었는데, 강남길의 가족과 경찰이 아내가 내연남과 대낮에 모텔에서 애정행각을 하는 모습을 발견하고 홍씨를 고소하면서 일이 커지기 시작했다”고 했다.

 

 

​또 다른 출연진은 “외도를 눈치챈 것은 3개월 전이었다”며 “당시 강남길은 드라마 촬영 후 심근경색으로 일찍 자는 것이 습관이었는데, 눈을 떴는데 아내는 없고 화장실에서 아내의 수첩을 발견하게 됐다”고 했다.
이어 “그 아내의 수첩에는 충격적 내용이 담겨 있었다”며 “수첩에는 바로 내연남과 모텔에 간 날 등이 아내의 외도 행적이 암호로 적혀 있었다”고 말했다.

4년만인 2004년 복귀작으로 《물꽃마을 사람들》 선택하고 연예계로 전격 컴백했다. 처음에는 미국에 가려고 했지만 아이들에게 영향이 갈까봐 이성미에게 고민상담을 했다고. 그때 이성미가 영국에 있는 지인이 좋은 사람이라며 강남길에게도 정말 잘해줄 거라고 추천했다. 이에 강남길은 바로 출국지를 미국에서 영국으로 변경했다.

하지만 아빠 혼자 아이 둘을 키운다는 게 쉽지는 않았다. 특히 사춘기 딸들에게 신체 변화가 찾아왔을 때는 정말 힘들었던 순간이었다. 강남길은 "가장 힘들었던 부분은 큰 딸의 초경 당시였다. 주변 아주머니들에게 어떻게 하냐고 물어 딸에게 꽃과 케이크를 선물하며 축하한다고 했더니 아이가 깜짝 놀랐다"며 "아들은 약간 강박증이 있었다. 조금만 발전하면 자폐증이 된다고 해서 고민이 많았다. 모든 물건의 각을 맞춰야 했는데 2년 정도 아들이 정리해 놓으면 내가 뒤접어 버리고 했더니 지금은 개차반"이라고 말했다.

심지어 죽을 고비도 3번이나 넘겼다. 강남길은 "41세에 심근경색이 왔다. 골든타임이 3분인데 119가 와서 살았다. 49세에는 아이들을 데리러 영국에 가서 지인들과 골프를 쳤는데 삶은 달걀이 얹혔다 .위에 실핏줄이 터져 목숨이 위태로웠다. 아이들도 울고 유언도 남겼다. 59세 때는 위가 함몰되는 문제가 생겼다"고 털어놨다.

이에 양희은은 30세 때 3개을 시한부 선고를 갖고 39세에 결혼 후 또 한번 수술을 하면서 아이를 갖지 못하게 된 기구한 사연을 털어놨고, 이성미도 암에 걸리고 복막염에 걸렸던 일을 공개했다.

저작권자 © 더데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