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경관의 피’ ‘블랙머니’ 등에 출연한 40대 남자 영화배우가 음주운전을 했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14일 영화 ‘경관의 피’ 등에 등장한 40대 남자 배우가 음주운전을 했다는 보도가 나온 뒤, 언론들이 이를 잇따라 보도하는 모습 / 경향신문
14일 영화 ‘경관의 피’ 등에 등장한 40대 남자 배우가 음주운전을 했다는 보도가 나온 뒤, 언론들이 이를 잇따라 보도하는 모습 / 경향신문

 

14일 경향신문 취재 결과, 40대 남자 영화배우가 음주운전 사고를 내고 경찰에 입건됐다는 내용의 보도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파악이 된 상황이다.

서울 강남경찰서 관계자는 이날 경향신문과의 통화에서 “(입건된 사람은) 20대이며 (언급되는 배우들과) 이름만 비슷하거나 같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일부 언론은 “영화배우 A씨가 이날 오전 6시30분쯤 서울 강남구 한남대교 남단에서 신호등을 들이받았고, 사고 당시 A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 수준인 것으로 전해졌다”고 보도했다.

보도가 나간 이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는 해당 배우가 누구인지 추측하는 글들이 이어졌다.

경찰에 입건된 사람이 40대이고 영화 ‘경관의 피’, ‘블랙머니’ 등에 출연했다는 내용이 기사에 담기면서 배우 조진웅을 포함해 윤진영, 문정웅 등 배우들 이름이 언급되기도 했다.

조진웅이 속한 사람엔터테인먼트 측은 의혹이 커지자 “A씨는 조진웅이 아니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배우 정민성의 소속사도 언론에 “해당 40대 남자는 정민성이 아니다. 전혀 관계 없는 일”이라는 입장을 냈다.

해당 내용을 처음 보도한 매체의 기사는 현재 삭제된 상태다.

저작권자 © 더데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