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연기자로 변신, 비상을 하고 있는 임시완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임시완은 1988년 12월 1일생으로 올해 나이 36세이다.

 

 

임시완 고향은 부산광역시 사상구 엄궁동이며, 임시완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누나가 있다. 임시완은 키 168cm에 몸무게 55kg 혈액형은 B형이다.

학력은 학진초등학교, 엄궁중학교, 구덕고등학교, 부산대학교, 부산대학교 공과대학 기계공학과 중퇴, 동아방송예술대학교 공연예술계열 연극전공 중퇴, 우송정보대학 실용음악과 전문학사로 알려져 있다. 

임시완의 현재 소속사는 플럼 A&C 소속이다.

임시완의 아버지는 부산에서 엔지니어링 관련 중소기업을 운영(임시완 아버지 직업)하고 있고, 어머니는 가정주부 겸 성폭력대해자를 위한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고 전해진다. 

원래부터 공부를 잘했다는 그 임시완은 어릴 때부터 우등생이었다고 한다.

초등학교 때부터 고등학교 때까지 반장을 했을 정도인데 전교 1등도 한 번 해봤고, 중고등학교 때 전교 부회장을 맡은 적도 있다고 말한 적이 있다. 

 

 

그는 "대학교를 고등학교 4학년처럼 다니고 있었다. 공부라면 학을 뗄 정도로 지겨운 시절이었다. 그때 친친가요제에 나갔다가 탈락했는데, 소속사로부터 캐스팅 제의를 받았다. 당시 방황하고 있었기에 미련 없이 고민도 안하고 바로 올라왔다."라며 데뷔 일화에 대해 말하기도 했다. 

임시완은 2010년 1월 15일 9인조 남성 아이돌 그룹 '제국의 아이들'의 멤버로 데뷔, 임시완은 2012년 상반기 흥행작 MBC 수목 미니시리즈 해를 품은 달에서 드라마 초반의 인기를 주도한 아역 4인방 중 허영(송재희분)의 아역을 맡게되면서 주목을 받았다.

연기자로서 첫 작품임에도 안정된 연기력으로 허영앓이를 불러일으키며 인지도를 높이게 되었으며 KBS2 적도의 남자에서 이장일(이준혁 분)의 아역을 맡아 친구를 배신하는 사이코패스와 이중인격을 연기하며 연기돌로 인정을 받게 된다.

그리고 MBC 일일시트콤 스텐바이에서 주역까지 맡게 되어 고등학생 임시완 역으로 출연해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코미디시트콤 부문 남자신인상을 수상하게 된다.

그런데 임시완은 따로 연기를 배운 적은 없다고 한다. 타고난 연기돌인 셈이다.

임시완은 "드라마 해품달 촬영 전에 따로 연기레슨을 받은 적이 없었는데 감독님께서 제일 큰 힘이 돼 주시고 많은 도움을 주셨어요. 촬영 전부터 많은 지도를 해주셨고, 촬영 중에도 계속 연기지도를 해주셔서 정말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감독님께 너무 감사드리고 있어요"라고 했다.

임시완은 2013년 뮤지컬 요셉 어메이징 테크닉 컬러 드림코트에 주인공 요셉 역으로 조성모, 송창의, 정동하와 함께 캐스팅되어 공연한 적도 있고, 이후 웹툰 미생을 바탕으로 제작된 모바일 단편 영화 미생 프리퀄과 KBS2 드라마 연애를 기대해에 출연하기도 했다.

 

 

그 후 임시완은 MBC 드라마 왕은 사랑한다의 사전 촬영을 마치고, 군 입대, 2019년 3월 27일 전역 후 2019년 OCN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 달리는 조사관, 그리고 지난해에는 런 온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 2017년 군입대 이후 한동안 예능 출연이 없다가 유퀴즈 등에 출연하게 된다. 

저작권자 © 더데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