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업체들이 유아인 얼굴 지우기에 나섰다.

 

 

지난 17일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걸그룹 아이브(IVE)의 리더 안유진을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네파 측은 "안유진 모델 발탁은 유아인 이슈와는 별개로 기존에 계획돼 있던 건"이라면서도 "(유아인 관련) 경찰의 공식적인 조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으며 계약 해지를 포함해 여러 사안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1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냉정한 광고모델의 세계'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게시물에는 유씨가 광고모델이었던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 매장이 담긴 사진이 함께 올라왔다. 매장 외부에 붙은 유씨의 광고 사진은 그의 얼굴만 종이로 가려둔 상태였다.

 

 

작성자는 "지나가다 본 건데, 유아인 같은데 얼굴을 가려놨더라"라는 짧은 글을 남겼다. 해당 게시물은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로 공유됐다. 누리꾼들은 "역시 광고계는 냉정하다" "아예 옷만 나온 사진으로 대체하던가 성의 없다" "얼굴 노출하지 말라고 지침이라도 내려왔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현재 네파는 유아인 관련 브랜드 이미지를 홈페이지, 공식 SNS 등에서 모두 삭제했다.

대대적으로 유아인을 앞세워 마케팅에 나섰던 무신사는 "계약 해지를 포함해 종합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무신사는 지난해 유아인을 모델로 한 가상인간 '무아인'을 공개하기도 했으나, 현재 마케팅을 중단하고 유아인 이미지를 모두 내렸다. 
종근당건강도 '아임비타' 광고에서 유아인의 사진을 대거 삭제했다.

유아인은 프로포폴 상습 불법 투약 혐의를 받고 있으며,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 검사 결과 일반 대마 양성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더데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