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대표가 뉴스에 출연해 근황을 밝혔다. 

19일 방송된 KBS 1TV 'KBS 뉴스 9'에는 백종원이 출연했다.

 

 

백종원은 최근 방송활동이 뜸한 것에 대해 "전통시장 준비 때문이다. 예산 외에도 준비하고 있는 곳이 있는데, 아직은 비밀이다"라며 비밀로 붙인 이유에 대해서는 "준비가 덜 된 상태에서 알려지면 많은 분들이 찾아오시는데, 꼬이게 될까봐 아직은 비밀이다"라고 답했다.

예능 출연과 사업 등 다양한 활동 중에도 전통 시장 살리기에도 열심인 백종원이다.

지역 농, 특산물로 만든 특색있는 음식에 다양한 연령층이 모이는 전통시장은 예산군과 백종원 대표가 합심해 새 단장 이후 한 달 만에 10만 명이 방문했다고 한다.

 

 

백종원은 "저렇게 금방 반응이 올지는 몰랐다. 생각보다 빨리 반응이 온 것 같다. 보람도 있지만, 어깨가 무겁다"며 솔직한 감정을 털어놓았다.

지난 2020년 예산군과 계약 후 전통시장 살리기에 나섰다고 한다.

예산은 백종원의 고향이라고 한다. 전통시장 살리기를 결심하게 된 계기에 대해 백종원은 "사실 지역이 인구가 많이 줄고 있다. 제가 이전에 사립학교를 운영했는데, 학생 수가 줄어드는 걸 보고 심각성을 느꼈다.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생각하다가 음식을 기점으로 관광지화 시키면 어떨까 싶었다"라고 전했다. 

또한 "농사 외 다른 것들로 지역에 젊은 층이 오게 하고 싶었던 것도 있었다. 그러면 젊은 사람들이 쉽게 지역까지 내려오지 않을까 싶었다"고 밝혔다.

앞서 비밀리에 붙였던 제2지역이 언제 공개될 것인지에 대한 질문에는 내년쯤에야 공개가 될 것이며, 시장이 아니더라도 빈집을 예쁘게 꾸며 관광지화하는 사업이라고 답했다. 

저작권자 © 더데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