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 리그 통산 100골까지 2골 남음
손흥민은 오늘 심지어 교체 출전이였고 교체로 나와서 4분 만에 골을 넣었다

후반 교체 투입된 토트넘 홋스퍼 공격수 손흥민(31)이 리그 5호골을 터트렸다.
 

 

손흥민은 20일 오전 1시30분(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리고 있는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의 2022-2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4라운드 홈경기에서 1-0으로 앞서던 후반 27분 득점을 기록했다.

손흥민의 리그 5호골이자 EPL 통산 98번째 득점.
 

 

이날 손흥민은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했다. 손흥민 대신 히샬리송이 선발 출전, 해리 케인, 데얀 쿨루셉스키와 호흡을 맞췄다.

전반을 0-0으로 마친 토트넘은 후반 11분 에메르송 로얄의 선제골로 리드를 잡았다.

추가골을 원했던 토트넘은 후반 23분 히샬리송 대신 손흥민을 교체 투입했다.

여기에 득점으로 화답했다. 손흥민은 투입된지 4분 만에 케인의 침투 패스를 받아 침착한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수비 뒤공간을 파고든 손흥민은 일대일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손흥민은 1월5일 크리스털 팰리스전(4-0 승) 4호골을 넣은 뒤 리그 6경기 만에 골맛을 봤다. 단짝인 케인과 EPL 45번째 합작골을 달성했다.

손흥민 교체 투입이 적중하면서 토트넘은 웨스트햄을 2-0으로 제압하고 승점 3점을 추가. 한 경기 덜 치른 뉴캐슬 유나이티드를 제치고 리그 4위로 올라섰다.

한편, 손흥민이 또다시 교체 투입되면서 득점포를 터트리자 일각에서는 손흥민의 기용 방식에 변화가 생길까 봐 우려를 표했다.

영국 매체 BBC는 "손흥민은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교체로 출전한 경기가 2경기뿐인데, 이 2경기에서 4골을 뽑아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데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