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을 하고 가로수를 들이받는 사고를 낸 배우 김새론씨에게 검찰이 벌금형을 구형했다. 

검찰은 8일 서울중앙지법 형사4단독 이환기 판사 심리로 열린 김씨 공판에서 “피고인(김새론)에게 벌금 2000만원을 선고해달라”고 요청했다.

 

 

 

김씨는 지난해 5월18일 오전 8시쯤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음주운전을 하다가 가드레일과 가로수를 여러 차례 들이받았다. 김씨의 차는 변압기와도 충돌해 주변 상점 등 57곳에 전기 공급이 끊겼다가 약 3시간 만에 복구되기도 했다.

검찰은 “피고인은 매우 높은 혈중알코올농도 수치로 음주운전을 하던 중 사고를 일으켰는데도 별다른 조치 없이 도주해 죄질이 좋지 않다”고 지적했다. 다만 “범행을 모두 자백하고, 피해 상인들과 합의해 피해 회복에 노력했다”는 점도 덧붙였다.

검은색 블라우스 차림에 머리를 짧게 묶고 법정에 출석한 김씨는 피고인석에 앉아 조용히 재판 내용을 들었다.

검찰은 사고 당시 김씨의 동승자에게는 벌금 500만원을 구형했다.

 

 

법정에 출석한 김씨는 피고인석에 앉아 조용히 재판 내용을 들었다. 그는 “하고 싶은 말이 있느냐”는 이 판사의 질문에 “다시는 이런 일이 없을 거다. 정말 죄송하다. 반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새론의 변호인은 “김새론이 깊은 반성과 후회를 하고 있고 다시는 음주운전을 하지 않겠다고 다짐하고 있다. 이전엔 결단코 음주 사실이 없다”며 “(사건 이후) 술을 멀리하는 삶을 살고 있고 보유 차량을 매각했으며 피해 상인들에게 직접 사죄드리고 피해보상금을 지급했다”고 말했다. 김새론이 당일 대리기사를 수차례 호출했다며 재범 위험성이 낮다고도 강조했다.

 

 

변호인은 “김새론은 소녀가장으로 가족을 부양하고 있다. 막대한 피해배상금 지급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김새론 가족 또한 생활고를 겪고 있다. 최대한의 선처를 요청드린다”고 덧붙였다.

김씨는 재판을 마친 뒤 ‘할 말이 없느냐’는 취재진 질문에 “죄송합니다”라고 답하고 법원 청사를 빠져나갔다.

이 판사는 내달 5일 오전 판결을 선고한다.

김씨는 지난해 5월18일 오전 8시께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음주운전을 하다가 가드레일과 가로수를 여러 차례 들이받았다.

 

 

김씨의 차는 변압기와도 충돌해 주변 상점 등 57곳에 전기 공급이 끊겼다가 약 3시간 만에 복구되기도 했다.

사고 당시 김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치를 크게 웃도는 0.2% 이상으로 측정됐다.

아역배우 출신인 김씨는 '아저씨', '이웃사람', '바비' 등 영화와 '여왕의 교실' '마녀보감' 등 드라마에 출연했다가 사고 이후 활동을 중단했다.

저작권자 © 더데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