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무례한 방송, 롤렉스 술 만들며 스윙스 당황

지난 24일 유튜브채널 '술먹지상렬'에서는 래퍼 스윙스가 게스트로 출연한 '술방'이 공개됐다.

MC 지상렬은 술에 취해 스윙스가 착용하고 있던 고가의 시계를 술에 담그면서 일명 '롤렉스담금주'를 만들었다. 자막에는 '세계최초 롤렉스 담금주 제조 중이라는 말이 쓰였다. 

스윙스가 이날 착용한 시계는 롤렉스 데이데이트 금통 검판 모델로 알려졌다. 리셀 마켓에서는 평균 7000만~800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뿐 아니라, 욕설과 막말을 섞어가며 게스트를 대한 지상렬을 향해 지적이 이어졌다. 이런 가운데, 제작진이 해당 영상을 업로드하며 '힙합인 줄 알았는데 선비가 왔다' '돈까스윙스 등장' '고가 시계 삥 뜯었다' 등 무례한 문구를 써놓자 비난 여론은 더욱 확산됐다.

그리고 방송을 끝까지 마무리하지 않고 갑작스럽게 자리를 뜨는 등 무례한 진행을 이어갔다.

 

 

또한 양기웅은 스윙스의 전 연인 이름을 언급하며 "그랬으니까 차였지" 등의 말을 했다. 여기에 호스트 지상렬은 약을 먹어야 한다면서 먼저 자리를 떠나기도 했다.

녹화 당시에도 '이건 좀 아니지 않냐. 지상렬 형님이니까 이 정도 참는다'던 스윙스는 '이렇게 내가 싫으면 부르지 말아라'라며 제작진을 향해 분노했다.

 

2. 제작진의 저격 + 조롱한 제작진의 스윙스 소개 내용

 

스윙스가 갈무리한 '술먹지상렬'의 영상 설명에는 '힙합인 줄 알았는데 X선비가 오셨네, 그러니깐 ㅇㅂㄹ한테 차이지', '그 와중에 힙합은 어디, 시종일관 두손 공손 KKD 스윙스'라는 내용이 담겼다. 'ㅇㅂㄹ'는 스윙스의 전 연인 임보라를 연상하게 만든다.

 

3. 술먹지상렬의 사과문 업로드 

 

4. 스윙스의 심경은 이랬다 "내가 싫으면 부르지마"

25일 스윙스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유튜브 채널 '술먹지상렬'에 자신이 출연한 영상 설명란을 갈무리한 사진을 게시하면서 "이렇게 내가 싫으면 부르지 말아줘요"라는 글을 남겼다.

 

 

스윙스는 "왜 불러놓고 영상 올릴 때 돼서야 속마음을 드러내나"라며 "난 제작진들이 밉다"라고 불편한 심기를 드러내기도. 이어 "차라리 면전에 대고 뭐라 하든가, 앞에서는 수고했다, 좋았다 말해놓고 왜 저래"라며 "난 잘만 해줬잖아"라고 말했다.

 

 

이에 스윙스는 다른 글에서 "도와줘도 왜 그래, 내가 뭘 그렇게 잘못했냐"라며 "아니 '스윙스 불러놓고 쪽주자' 이게 당신들 전략이냐"라고 밝혔다. 이어 "세상한테 당한 일로 생긴 불만 나한테 푸냐"라며 "면전에 대고 말해"라고 얘기했다.

또한 스윙스는 "내 삶이 그렇게 별거 없어 보여?"라며 "나 엄청 공부하고 엄청 열심히 산다, 나 내 예술에 진심이야, 왜 네 수준의 해석으로 나를 끌어내리냐, 내가 너희한테 뭐라 했냐고"라고 '술먹지상렬' 제작진에 대해 불편한 심경을 전했다.

한편 스윙스의 저격글 이후 '술먹지상렬' 제작진은 스윙스가 출연한 영상을 비공개 처리했다.

저작권자 © 더데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