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이평(본명 이경미)이 지난달 31일 암 투병 끝에 43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이평은 두 달 전인 4월 SNS에 근황을 공개했다. 당시 오랜 투병으로 야윈 모습이지만, 머리를 자른 후 미소 짓고 있다. "아이 참...인스타 요즘은 지겨워서 안하고 싶은데, 안 하면 뭔 일 있냐고 난리. 저 잘 먹고 잘 살고 있어요. #생존신고 #주말데이트"라며 "벌써 4월. 봄도 오고 머리가 지저분하게 자라서 미용실 갔다가 점심 저녁 푸짐하게"라고 썼다.

 

모델 이평의 최근 인스타그램
모델 이평의 최근 인스타그램

 

이평의 비보는 동료 모델 이선진을 통해 전해졌다.

이선진은 1일 인스타그램에 “무슨 말을 해야 너에게 전해질지, 너무 늦었다”며 “너에게 자주 연락도 못 하고 만나서 맛있는 밥 한 끼도 제대로 못 사주고 시간만 흘려보냈다”고 했다. 그는 “사실 너 많이 아파졌을까 봐 두려워서, 겁쟁이라서 연락을 피한 적도 있다”며 “바보 같은 나를 용서해줘”라고 사과했다.

이선진은 “이렇게라도 네가 가는 길 외롭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글을 써보지만 이 또한 잘하고 있는 건지 모르겠다”며 “부디 그곳에선 아프지 말고 더 웃으며 행복하라”고 고인의 명복을 빌었다.

 

 

이평은 생전 모델로써 멋진 모습만 기억되고 싶다며 암 투병 사실을 주변에 알리지 않았다고 한다. 이선진은 “최고의 모델, 이 멋진 후배를 위해 많은 분들이 고인 가시는 길 함께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했다.

이평은 18세에 모델로 데뷔했다. 고(故) 앙드레김, 이상봉, 조명례, 박춘무, 이경원, 곽현주 등 국내 정상급 디자이너들의 런웨이를 빛냈다. 2016년 ‘제31회 코리아 베스트 드레서 스완어워드여자모델부문’ ‘Asia 美 Awards 모델상’ 등을 받았다.

고인의 빈소는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 23호에 마련됐다. 발인은 2일 오전 9시다.

저작권자 © 더데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