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에 엄정화가 출연을 합니다. 유재석은 드라마 닥터 차정숙의 인기에 대해 언급하고 유재석과 엄정화의 첫 만남에 대한 특별한 기억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지인들과 함께 엄정화를 만난 적이 있다고 하는 유재석은 "누나 술 안 마셔도 재밌어요"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그러자 엄정화는 "바보야 술 마시면 더 재밌어"라고 대답을 했던게 기억에 남았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엄정화의 출연료 

영화 댄싱퀸 당시에 출연료가 2억 8천만원이었다고 합니다. 방송 '풍문으로 들었소'에서는 엄정화의 출연료에 대해서 영화 주연으로 출연할 때 약 3억원의 출연료를 받고 있다고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엄정화의 집은 어디 평수와 가격 그리고 재산

방송을 통해 공개된 엄정화의 집 또한 화제였습니다. 소품부터 인테리어 하나하나 엄정화의 손을 거친 아름다운 집이었습니다.

엄정화의 집 위치는 어디는 서울 한남동 유엔빌리지의 고급 빌라인 클라인 하우스라고 합니다. 그녀의 집 클라인 하우스는 유엔빌리지 내에서도 한강뷰를 가장 아름답게 볼 수 있는 주택으로 꼽힌다고 하는데요. 

 

 

엄정화는 지난 2008년 4월에 무려 25억원을 주고 매입했다고 전해집니다. 

해당 호실의 규모는 공급면적 373(약 113평), 전용면적 211.52(약 64평) 등이라고 합니다. 부촌으로 유명한 유엔빌리지는 유명 연예인들이 다수 거주하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탄소년단 슈가를 비롯해 빅뱅 태양, 최화정, 손담비, 박나래, 싸이, 션, 정혜영, 강다니엘 등 국내에서도 내로라하는 인기 스타들이 유엔빌리지 내에 보금자리를 두고 있습니다.

 

 

특히 엄정화가 소유한 곳은 유엔빌리지 내에서도 최고급으로 꼽히는 빌라라고 하는데 지하 2층과 지산 3층으로 지어져 총 세대수가 7세대 밖에 안된다고 합니다. 상시 관리하는 인원이 있어 보안이 철저할 뿐더러 사생활 보호에도 용이하다고 하네요. 재력가나 유명 연예인들의 선호도가 높다는 게 인근 부동산 관계자의 설명 입니다. 

부동산 관계자는 "엄정화씨가 거주하는 빌라는 2008년 매일 당시에도 가격기 고가로 유엔빌리지 내에서도 고급빌라로 손꼽힌다"며 "매물 자체가 귀하다보니 거래가 빈번하게 이뤄지진 않지만 현재 시세로 최소 48억원에서 최대 50억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습니다.

 

갑상선 수술이 만들어낸 두려움... 

엄정화는 갑상선 수술을 받으며 굉장히 두려움을 느꼈다고 합니다. 갑상선 수술을 하면서 아무것도 하지 못하게 될까봐 두려웠다고 하는데요. 그동안 쫓았던 시간과 꿈이 다 사라지는 것 같은 느낌이었다고 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받아들여주었으면 좋겠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놀면뭐하니에 출연했던 엄정화는 갑상선 수술 후에 왼쪽 성대의 신경이 마비가 되었다고 고백했습니다. 성대가 붙지를 않아서 목소리가 잘 안 나오는데 정신병이 걸릴 거 같다면서 인생의 끝이 온 것 같았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그녀는 갑상선 수술로 인해 "매일 매일이 눈물의 연속이었다. 코에 주사를 넣어 성대를 움직이게 하는 시술로 조금씩 말을 할 수 있게 됐다. 말하는 것조차 너무 소중했다는 것을 깨달았다. 우여곡절 끝에 재활 선생님 만나게 됐고 이제는 주사를 맞지 않고도 이렇게 말도 하고 노래도 할 수 있게 됐다"라고 이야기를 하기도 했습니다.

 

엄정화 프로필 가수 데뷔 그리고...이상형

엄정화는 1992년 영화 결혼이야기로 데뷔했으며, 이후 1993년 그녀가 주인공을 맡은 영화 바람부는 날이면 압구정동에 가야한다의 OST인 눈동자로 가수로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엄정화는 가수로 활동하면서 포이즌, 초대 등 히트곡을 잇따라 발표, 한국을 대표하는 섹시 아이콘 중 한 사람으로, 한국의 마돈나, 대한민국 가요계의 여왕이라 불리기도 했습니다.

엄정화는 음반과 연기 두 영역 모두에서 큰 성공을 거둔 연예인으로, 우리나라 많은 여성 아이돌들, 특히 연기와 가수 커리어를 같이 하는 여자 연예인들이 롤모델로 꼽는 선배라고 합니다. 

아직 결혼을 하지 않은 엄정화는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저돌적인 남자"라고 하며, 이어 "이제는 정말 결혼을 하고 싶다. 심심하고 외로울 때가 많다 이렇게 시간을 보내면 안 될 것 같다"고 솔직한 심경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이후 다른 방송에서는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솔직히 이제 이상형 없다. 누구든 나 좋다는 사람이 좋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엄정화는 1979년 8월 17일생으로 엄정화의 나이는 55세입니다.

저작권자 © 더데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