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장원영은 아이브 멤버들과 김장을 하는 콘텐츠를 촬영하면서 이런 말을했다.

 

 

그는 "저는 김장하는 광경을 본 적도 없어요"라고 했다. 

 

 

그리고 "집에서 할머니나 아무도 김장을 안 해가지고 제가 한식은 그다지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정말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라고 한 것이다.

 

 

여기에 대해 누리꾼들은 '한식'이라고 표현한 것에 대해 의문을 표했다.

우리나라 음식에 대해 '한식'이라 칭한 것이 너무 어색하다는 것이다.

 

커뮤니티 댓글
커뮤니티 댓글

 

여기에 대해 누리꾼들은 '화교출신이니 당연히 김장을 안하지 한국인만 하는게 김장인데', '중국 피 섞인거 다 알잖아요', '한식이라 말하는게 좀 웃기긴 함'등의 반응을 보였다.

장원영의 증조할아버지는 화교1세이며 중국 화교이다. 중국 산둥에서 1930년에서 넘어왔으며 귀화를 하지 않았다.

할아버지는 화교 2세이며 대만 화교이며 귀화를 하지 않았다.

 

장원영의 아버지가 운영하는 식당
장원영의 아버지가 운영하는 식당

 

장원영의 아버지 장왈승은 화교 3세이며 대만 화교이며 중국정통요리 식당 운영을 하고 있으며 화교 3대째 운영으로 홍보를 하고 있는 상황이다.

아버지가 운영하는 식당에는 '화교가 3대째 이어온 40년 역사와 전통'이라고 떡하니 문구가 작성되어 있어서 논란이 되기도 했다.

 

메뉴판
메뉴판

 

어머니는 대만화교와 한국인 혼혈로 귀화를 했다.

큰아버지인 장영승은 화교 3세로 대만 화교이며 귀화하지 않았으며 한국 화교협회 전 사무국장이며 국내 중국인들도 총선과 대선 투표권 달라고 화교 대표 자격으로 주장을 내세우고 있다. 

장원영은 화교 4세이며 복수국적으로 현재 국적이 대만과 한국인 것이다. 

 

 

복수국적자는 여권을 두 개 가질 수 있으며 만 22세 전에 국적을 하나만 선택해야 한다. 한국 출입국시에는 한국 여권을 사용해야 한다. 

프로듀스 출연 당시에 이름도 영문 이름도 중국식으로 장 위옌 잉으로 표기가 되어 있었다. 

 

 

프로듀스 종료 후 대만에서 나온 기사 역시 대만과 한국 혼혈로 되어 있었는데 한국 혼혈인 이유는 어머니가 대만 화교와 한국인 사이에서 태어난 혼혈이고 귀화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장원영은 한복을 입고 절을 한 적도 많고 새해맞이 인사를 한 적도 너무나도 많다.

 

한복 입고 절 올리는 장원영
한복 입고 절 올리는 장원영

 

또한 한국음식을 너무나 사랑할 정도이며 유치원은 한국에 있는 영어유치원을 다녔고 초,중,고 모두 한국에 있는 학교를 나왔다. 

심지어 학생회장까지 도맡아 했다. 그 정도로 정체성은 이미 한국인으로 봐도 무방할 정도인 것이다.

 

장원영 어린시절
장원영 어린시절

 

게다가 한 번도 중화사상을 드러낸 적이 없다고 팬들은 반박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리고 중국어도 할 줄 모른다면서 장원영은 엄연한 한국인이란 주장이 오히려 신빙성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더데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