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오후 방송되는 KBS2 '세컨하우스'에서 최수종은 부인 하희라와 함께 지낼 집 후보지를 찾아나서게 된다. 

이날 방송에서 최수종은 조카 조태관의 도움을 받게 되며 화제가 된다. 

 

 

최수종과 하희라는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집 후보지를 살펴보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조카 조태관의 도움을 받게 되는 것이다.

이와 함께 최수종의 조카 조태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조태관은 캐나다 국적의 배우이며 올해 나이 37세이고 그의 아버지는 가수 출신 조하문이다.

조태관의 어머니가 최수종의 친누나인 것으로 조태관에게 최수종은 외삼촌, 하희라는 외숙모이다. 

알고보면 조태관의 집안 자체가 연예인 집안이라고 할 수 있다. 아버지는 가수 조하문, 어머니 역시 1980년대 활약한 탤런트 최지원으로 배우 최수종의 누나, 그리고 배우 최수종이 외삼촌, 하희라가 외숙모이기 때문이다.

 

 

특히 아버지 조하문은 연세대학교 재학 시절 밴드 마그마 멤버들과 함께 1980년 MBC 대학가요제에서 은상을 수상하며 화려하게 데뷔, 해야, 이 밤을 다시 한 번, 눈 오는 밤 등의 히트곡을 내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후 솔로로 전향해 1987년 정규 1집 앨범 수록곡 이 밤을 다시 한 번으로 전성기를 누렸으며, 1988년 골든디스크 10대 가수상, 뮤직박스 10대 가수상을 수상했으며, 1992년에는 골든디스크 10대 가수상을 받으며 최고의 인기를 얻었다.

 

 

하지만 1990년대 중반 시기부터 우울증, 공황장애를 앓고 자살까지 생각할 만큼 정신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다 어릴 적부터 독실한 기독교 신자였던 그는 1999년 대학원에서 신학을 공부하게 되었고, 대학원 졸업 후 2003년 캐나다로 이민을 가서 약 6년간 목사로 활동하다 2011년에 한국으로 귀국, 목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조태관의 부모님
조태관의 부모님

 

그의 어머니 최지원은 1961년생으로 1980년 연극 갯마을로 데뷔, 1983년 MBC 17기 공채 탤런트로 선발된 후 다수의 뮤지컬, 영화, 드라마에 출연한 촉망받는 배우였다고 한다.

조태관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세리던 대학교 전문학사, 토론토 대학교 학사, 영국 팰머스 대학교(Falmouth University) 대학원 예술전공 석사로 알려져 있다.

 

 

조태관은 캐나다 명문 대학인 토로토 대학교 출신이라는 이력에 가수 조하문의 아들이라는 이야기를 통해 연예계 금수저라는 수식어가 붙기도 했다.

하지만 조태관도 직접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생활비를 충당하던 시절이 있다고 한다. 그는 "저도 카메라 뒤에서 뭐를 만들어내는 공부를 하면서도, 카메라 앞에 서고 싶어서 학원에서 연기를 배우기도 했다. 그 와중에 외국에는 지렁이 잡는 일도 해봤고 넓은 농장에서 추운 겨울을 지내는 말들을 위해 볏단을 쌓는 일도 했다."라고 했다. 

또한 "레스토랑이나 카페에서도 일해봤고 지붕 위에 올라가서 하는 집을 짓는 일도 했었다. 지금 생각하면 그때는 파이팅이 넘쳤다. 손이 다치기도 하고, 눈물, 콧물을 흘리기도 했다. 땅바닥에 내동댕이쳐져도 일어날 힘이 있는 사람으로 자라게 된 것 같다."라며 인생의 쓴맛을 배웠던 일을 전하기도 했다. 

조태관은 아버지를 비롯해 삼촌인 최수종의 반대에도 2007년 캐나다에서 뮤지컬 배우로 데뷔, 이후 잠시 활동하다가 캐나다, 영국에서 학업을 계속했고, 아트 디렉터, 기업가로 활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후 2014년 케이블채널 엠넷 슈퍼스타K6에 출연, 이후 2016년에는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 출연하게 되면서 순식간에 크게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조태관의 현재 소속사는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소속이다.

조태관은 키 182cm에 혈액형은 B형이다.

가족으로는 아버지 조하문, 어머니 최지원, 남동생 조경관, 외삼촌 최수종, 외숙모 하희라, 그리고 아내 노혜리, 아들 조동유, 조동후가 있다.

조태관은 아내 노혜리와 2016년 11월 19일 결혼식을 올렸다. 조태관과 아내 노혜리 두 사람의 나이차는 조태관은 1986년생인 37세이고, 아내 노혜리는 1992년생인 31세로 6살 차이가 난다. 

 

 

노혜리는 클래식 음악을 전공한 유학파로, 직업은 현재 강남에 있는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방송을 통해 아내를 여러번 공개하기도 했던 조태관은 아내 노혜리 씨를 그가 사업차 영국에 갔을 때 처음 만났고, 이후 1년 반 동안 열애 끝에 결혼에 골인했다고 사연을 말하기도 했다. 두 사람은 아들 둘을 낳아 현재 슬하에 아들 두명을 두고 있다. 

배우 조태관의 본명은 재스퍼 조이며, 한국이름은 조태관이다. 조태관 나이는 1986년 2월 12일생으로 올해 나이 37세이다. 조태관 고향은 캐나다이며, 국적 역시 캐나다이다.

저작권자 © 더데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