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신이다' 조성현 PD가 '아가동산'에 대한 관심을 당부했다.

조성현 PD는 10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신이 배신한 사람들' 기자간담회에서 "'아가동산'이라는 회차를 많은 분이 봐주셨으면 한다"며 "조만간 상영금지 가처분 신청해서 내려갈 수도 있는 상황"이라고 털어놓았다.

 

 

조성현 PD는 "제가 아이 아빠다 보니까, 개인적으로 가장 관심이 많이 갔던 회차"라며 "앞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도 아가동산 측의 상영금지 가처분 신청이 인용돼 저도 우려하고 있다. 언제 내려갈지 모르니 힘들어도 꼭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거듭 부탁했다.

그러면서 "소중한 자식들도 우리 눈으로 보고 나면 가스라이팅이, 사이비 종교가 얼마나 무서운지 알 수 있을 거다"고 덧붙였다.

'나는 신이다'는 'JMS, 신의 신부들', '오대양, 32구의 변사체와 신', '아가동산, 낙원을 찾아서', '만민의 신이 된 남자' 등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8부작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시리즈다. 자신을 신이라 부르며 대한민국을 뒤흔든 네 명의 사람, 그리고 이들을 둘러싼 피해자들의 비극을 냉철하고 면밀한 시선으로 살피며 지난 3일 공개 직후부터 큰 반향을 일으켰고, 다큐멘터리 최초로 국내 인기 콘텐츠 1위에 등극했다.

'아가동산' 김기순이 이끄는 종교단체로 협동 농장 등을 비롯해 신나라레코드 등을 운영하고 있다. '나는 신이다'에서는 김기순이 아가동산에서 남성 신도를 성폭행하고, 당시 7살이었던 최낙귀 군을 비롯해 신도 3명을 어떻게 살해했는지 과정을 자세히 소개했다.

김기순은 재판을 통해 살인 혐의를 벗고, 보석금 56억 원을 완납했고, 신나라레코드를 운영하며 얻은 이익으로 어려움 없이 아가동산에서 사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더데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