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온라인 커뮤니티 이슈갤러리에 "저는 쿠팡 기사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작성자 A 씨가 택배기사 오픈채팅방에서 확인해 공유한 사진에 따르면 프레시백에는 각종 쓰레기는 물론 사용한 기저귀까지 담겨 있다.

 

사진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사진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A 씨는 "프레시백에 똥기저귀는 왜 넣는 건지 모르겠다"고 운을 떼고 "모르시는 분들 있을까 부가 설명해 드리자면 프레시백은 회수자가 센터로 가져가기 전 다 펴서 반납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운송장이나 아이스팩은 센터에 버리는 곳에 버리거나 알아서 처리한다"면서 "프레시백을 회수하기 어려운 곳에 두면 앱에 미회수 프레시백이 뜨므로 여러 차례 배송할 때마다 그 집을 찾아갈 수밖에 없다"고 하소연했다.

그러면서 "7시 안에 무조건 배송보장이라는 고객과의 약속이 있기 때문에 밥도 못 먹고 쉬지도 못하고 일한다"면서 "양심을 프레시백에 버리는 행위는 하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다.

 

사진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사진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신선식품 포장재 프레시백으로 연간 1억개에 달하는 스티로폼 상자를 절약하고 있다고 밝힌 쿠팡은 2020년 수도권 처음 도입 이후 전국으로 프레시백 서비스를 확대했다.

약 1억개 스티로폼 상자 사용 감소는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약 900만 그루의 나무를 심는 탄소 저감 효과와 맞먹는 효과다.

현재 쿠팡의 신선식품 10개 중 약 7개는 재사용할 수 있는 프레시백으로 배송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더데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