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고 수업 시간에 학생들에게 속옷에 김치 양념을 들이붓는 가학적 영상을 보여준 남성 교사가 검찰에 송치됐다.

7일 YTN에 따르면 지난 3월 말 서울 성북구의 한 여고에서 40대 남성 수학 교사 A씨가 수업 도중 "잠을 깨게 해주겠다"며 남성 2명의 속옷 안으로 매운 김치 양념을 붓는 내용의 유튜브 영상을 보여줬다.

 

 

해당 영상에는 두 명의 남성들이 고통스러운 듯 비명을 지르는 모습이 담겼다.

학생들은 이에 대해 불쾌함을 드러냈다. 해당 영상을 본 학생들은 “충격받은 애들도 있다”며 “그 선생님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라며 그간 부적절한 언행을 해왔다고 밝히기도 했다.

A씨는 해당 영상을 3개 학급에서 보여준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그는 교육청에 신고가 들어가며 다음 달 직위해제됐다.

교육청이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영상을 시청한 학생의 절반 이상이 '불쾌했다'는 취지로 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교육청은 수업 중 유튜브 영상을 튼 것과 관련해 '의도성이나 신체 접촉이 없었다'면서 A씨에게 학교장 차원의 주의를 내리라고 권고했다.

 

 

주의 조치는 인사 기록에 남지 않는다. 반면 서울 성북경찰서는 최근 아동복지법상 성적 학대 혐의로 A씨를 검찰에 송치했다.

학교 측은 "학생들이 분리 조치를 요구했기 때문에 (A씨의) 업무를 못 하게 했다"면서 하반기에 징계위원회를 열겠다고 밝혔다.

앞서 A씨는 5년 전에도 여학생의 무릎을 책상 안으로 넣어준다며 신체 접촉을 했다는 성추행 신고가 접수된 바 있다.

A교사는 평소 수업에서 학생에게 “살을 빼면 예뻐지겠다”, “팔이 가늘어서 예쁘다”고 말해 학교장 경고를 받기도 했으며, 5년 전에는 책상 밖으로 나온 여학생의 무릎을 넣어준다며 성추행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A교사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외설적인 아이디로 활동했다는 제보도 나왔다.

저작권자 © 더데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