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현장에서 대원들에게 지급된 복숭아 일부를 일반 방문객이 훔쳐 갔다는 목격담이 나왔다.

전날 일일 방문객으로 자녀와 함께 잼버리 대회장을 찾았다는 네티즌 A씨는 8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잼버리 대원들 복숭아 두 상자 훔쳐 간 부부 많이 X잡수세요’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A씨는 “네 시간 운전해서 아이와 입장료 내고 잼버리 일일 입장했다. 입장료도 비싸더라. 성인 2만원, 13세 이하 1만원, 전라북도 도민은 공짜”라고 운을 뗐다. 그는 “부스마다 기념품을 나눠주거나 체험하는데 (기념품) 수량이 정해져 있어 온 가족에 다 주기 힘들어 보였다. 이건 분명히 스카우트들이 중심이 되는 행사인데 굳이 그걸 다 받겠다는 사람들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한 부스에서는 40대 아주머니가 기념품 이것저것 잡으며 ‘이거 다 프리(공짜)냐, 다 가져가도 되냐’고 큰소리 지르면서 고맙다고 ‘땡큐 넘버원’ 하는데 부끄럽지 않나 싶었다”며 “외국 어린 스카우트 대원들의 썩소(썩은 미소)를 보니 제가 다 부끄럽더라”고 전했다.

 

 

A씨는 “(또 다른 부스에는) 대원들 먹으라고 제공하는 복숭아가 있더라. 철수한 벨기에 진영에 조금 쌓아 놓았는데 대원들은 하나씩 가져가거나 나라별 지도 선생님들이 한두 상자 가지고 가더라”면서 “방문객들은 당연히 손댈 생각을 안 했다. 상식이니까. 아이들 고생하는데 과일이라도 먹으라고 제공된 거 아닌가. 수량도 넉넉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데 그걸 두 상자나 훔쳐서 싣고 집으로 가는 가족이 있었다”면서 “그걸 들고 가는데 경찰도 관계자도 아무도 저지하지 않더라. 안 그래도 어수선한데 분위기 나빠질까 봐 조용히 넘어가는 분위기 같기도 했다”고 당시 상황을 돌이켰다.

그러면서 “가져다 놓으시라고 한마디 하려다 그냥 포기했다. 그런 말이 통할 사람이라면 애초에 이런 짓도 안 했을 거고 괜히 고성이 오가면 더 부끄러워질 것 같았다”며 “아이 데리고 갔다가 못난 어른들 추태만 보여준 것 같지만 반면교사 삼겠다”고 했다.

 

 

A씨는 그러나 “지역 특산물 기부하는 분들, 한국 기념품 챙겨와서 나눠주시는 분들, 얼음물이 무한 공급되는지 모르고 몇 상자씩 싸 들고 오신 분들, 입장과 동시에 아이들 걱정하시는 분들 등이 99.8%는 됐다”고 전하면서 “(스카우트 대원들이) 남은 시간 동안 귀한 시간이 아깝지 않도록 맛있는 거 먹고, 친구도 많이 사귀고 좋은 것도 많이 보고 안전하게 돌아갔으면 한다”고 바랐다.
해당 글이 크게 이슈가 되자 A씨는 추가 글을 올려 “복숭아 가져간 분이 어느 지역 사람인지는 모른다. 특정 지역을 비난한다면 그 복숭아 부부와 다를 게 무엇이냐”며 “일선 경찰들과 잼버리 지도자들도 땡볕에서 땀 흘리며 최선을 다하고 있었다. 경찰들이 제지하지 않은 이유는 전북 특산물 전시장에서 구매한 제품이라고 생각했을 수도 있을 것 같다”고 부연했다.

이어 “잼버리를 방문한 절대다수는 매너 있고, 배려 깊었으며, 멋진 관람매너를 가지고 계셨다. 스카우트 대원들은 열악한 환경에도 문화를 나누고, 자국을 소개하고 배지·스카프를 나누며 나름 재미있게 보내고 있었다”면서 “한국인의 국민성을 비하할 의도는 없었다. 시민의식을 잃은 극소수의 그릇된 행동을 목격한 대로 지적하고 싶었을 뿐”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태풍 ‘카눈’의 북상으로 잼버리 참가자 3만6000여명은 8일 조기 퇴영했다. 전국 각 지역에 마련된 숙소에 머물면서 여러 관광 프로그램을 경험할 예정이다. 오는 11일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폐영식과 K팝 공연을 끝으로 잼버리 일정은 마무리된다.

 

다음은 글의 원문

1000억을 썼다던데, 1000억이면 잼버리 부지를 돈으로 깔아도 될 돈인데. 당췌 어디에 썼다는건지? 직접 눈으로 보니 더 믿기지 않았네요. 허허벌판에 텐트, 거기서 일하는 실무자들,  야영하는 아이들 보니 무슨 황무지 개간 중인 노예 느낌까지 났음. 

 

망친 잼버리 정부 지분이 99%정도 있다면,  나머지 1%는 몰상식한 국민의 지분도 있는듯 했습니다. 무능력한 정부과 상식없는 몇 몇 국민의 미친 콜라보로 시너지를 수소폭탄급으로 냄. 잼버리 아니고 혐한 좀보리

 

 오늘 네시간을 운전해서 아이와 입장료 내고 잼버리 일일 입장했습니다. 입장료도 비쌈 성인 2만원. 13세이하 만원. 전라북도도민은 공짜 개부럽. 우리같은 유료 입장객 호구는 거의 없어보임.

 

각 부스마다 기념품을 나눠주거나, 체험을 하는데, 수량이 정해서 있어 온가족 다 주기 힘들어 보였습니다. 이건 분명히 스카웃들이 중심이 되는 행사인데, 구지 그걸 다 받겠다고 어린 스카웃 대원들에게 눈빛 발사하고, 아일랜드 부스 선생님은 열받아서 호통치심.1인 1개라고 물론 방문객이 여러개 챙겨갔죠 . 

 

사우디 아라비아  부스에서는 40대 아주머니가 기념품 이것저것 잡으며 이거 다 프리냐고?  다 가져가도 되냐고 큰소리 지르면서 땡뀨땡뀨 , 사우디 넘버원 넘버원 이러는데, 6.25때 기브미 초콜렛 하는것도 아니고... 부끄럽지 않으신지?  외국 어린 스카웃 대원들의 썩소를 보니 제가 다 부끄럽더군요. 뭐 그러려니 하고 있는데!!!!

 

이와중에 종교에 진심인 기독교 목사인지 뭔지 불신지옥 이라며, 지나가는 스카웃 대원들에게 한국말로 지껄이고..야영장이 지옥이던데 걔네들 예수 믿는 사람이 절반이상 일텐데..어이 상실

 

 대원들 먹으라고 제공하는 복숭아가 있더군요. 철수한 벨기에 진영에 조금 쌓아 놓았는데, 대원들은 하나씩 가져가거나, 나라별 지도 선생님들이 와서 한두상자 가지고 가더라구요. 방문객들은 당연히 손 델 생각을 안했습니다. 상식이니까요. 아이들 개고생하고 음식도 개떡같이나오는데 과일이라도 먹으라고 제공된거 아니겠습니까?  

 

 그걸 상식 가진 사람이 가지고 가겠습니까? 수량도 넉넉넉하지 않았습니다. (추측하건데 근처 농장 주인분이 기부하신 것 같았습니다. 기부받는 부스가 따로 있었고, 여러가지 물건들이 계속 들어왔습니다.)  근데 그걸 두상자나 훔쳐서 싣고 집으로 가는 가족이 있더군요. 델타존에서 주차장까지 10분은 걸어야 하는데, 그걸 두상자 들고 가는데 경찰도 짐버리 관계자도 아무도 저지하지 않더군요. 안그래도 어수선한데 분위기 나빠질까봐 조용히 넘어 가는 분위기 같기도 했습니다.  참 대단하시더군요. 한상자면 그래도...이해하려고 시도는 해 봤을텐데. 두상자!!!!

   

가져다 놓으시라고 한마디 하려다 그냥 포기했습니다.  그런 말이 통할 사람이라면 애초 이런짓도 안했을 것이고, 괜히 고성이 오가면 더 부끄러워 질 것 같아서요.  5000천만 국민이 아무리 잘해봐라 얼빠진 정부놈과 상식빠진 50명이 나서서 망치면 답이 없는것 같습니다. 복숭아 많이 드시고, 1000억으로 배불린 잼버리 정부 관계자 분들도 배 터지게 잘 사십시오.  그 배가 터져서 오장육부가 배 밖으로 나오면 본인이 한 짓을 후회하려나요?  

 

아이 데리고 갔다가 못난 어른들  추태만 보여준것 같지만 반면교사로 삼겠습니다. 

 

하지만 지역특산물 기부하는 분 들,  한국 기념품 챙겨와서 나눠주시는 분들, 얼음물이 무한 공급되는지 모르고 몇 상자씩 싸들고 오신분들, 입장과 동시에 아이들 걱정하시는 분들, LG는 점심시간 아이스크림을 무한 공급했고, 입장객 출입금지 야영장 쪽에는 삼성 로고 찍힌 조끼입고 분주히 움직이는 삼성맨들도 어렴붓이 보였습니다....사실 이런 분들이 99.8프로는 됐습니다.  그러니 나라가 돌아가는 거겠죠. 

 

나라 이미지고 나발이고 내 자식이 저러고 있으면 속에서 천불이 날 것 같았습니다. 잼버리는 잼버리가 아니라 한혐 좀보리 패스티벌 같았습니다. 

 

제발 남은 시간동안 귀한 시간이 아깝지 않도록, 맛있는거 먹고, 친구도 많이 사귀고, 좋은것도 많이 보고 안전하게 돌아갔으면 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제 글이 뉴스에 나왔던데, 복숭아 가져간 부부가 어느 지역 분인지 모릅니다.  특정 지역 분들을 싸잡아 비난한다면 우리가  복숭아 부부와 무엇이 다르겠습니까? 

 

일선 경찰분들,  잼버리 지도자 분들도 땡볕에서 최선을 다하고 계셨습니다. 제글로 상처받는 분이 없었으면 합니다.  정말 딸 흘리며 일하고 계셨습니다. 

 

 

 경찰분들이 저지하지 않은 이유가 있을 듯 해서 붙입니다. 델타존에 전라북도 특산물 전시장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구매한 제품이라 생각할 수 있었겠습니다. 오해의 소지를 남겨 죄송합니다.

 

 제 글은 한국인의 국민성을 비하할 의도가 없습니다. 잼버리를 방문한 절대 다수, 거의 모든 분들이 매너있고, 배려 깊었으며, 멋진 관람매너를 가지고 계셨습니다. 그래서 구지 그 분들의 훌륭함을 쓸 이유가 없었습니다. 이 정도 매너는 한국에서 보편적이니까요. 

 

그리고 잼버리 안에서의 경험도 매우 유쾌했습니다. 비록 환경은 열악했지만 참가한 스카웃 대원들은 악조건 속에서도 문화를 나누고, 자국을 소개하고 뱃지, 스카프를 나누며 나름 재미있게 보내고 있었습니다. 

 

 제 글이 특정 지역, 일선 경찰, 잼버리 지도자를 비난하는 소재가 되어 죄송합니다. 저는 시민 의식을 잃은 극소수의 사람의 그릇된 행동을 목격한대로 지적하고 싶었을 뿐입니다.

저작권자 © 더데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