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찬원이 영 앤 리치의 통 큰 일화를 공개했다.

 

15일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선 이찬원이 게스트로 출연해 퀴즈풀이를 함께했다.

 

 

이날 이찬원은 “어린 나이에 트로트로 큰 성공을 했는데 스스로 체감할 때가 있나?”라는 질문에 “대학 시절 학교가 집에서 멀었다. 그땐 자취를 할 정도로 여유롭지 않아서 왕복 3, 4시간 거리를 통학했는데 이젠 땅값이 비싼 서울에 혼자 살고 있다는 것만으로 성공했구나 싶다”고 답했다.

 

이어 “20대 초반엔 어머니에게 손을 안 벌리려고 아르바이트도 많이 했다. 친구들과 술을 마시는 걸 좋아했는데 그땐 5만 원, 6만 원 되는 돈을 내기 쉽지 않았다. 그런데 이젠 큰 회식에서도 돈을 낼 수 있게 됐다. 그게 참 좋다”고 웃으며 덧붙였다.

 

 

이에 김숙은 “이찬원이 100명 규모의 회식비도 결제한 적이 있다. 심지어 본인은 행사 때문에 중간에 나갔다”며 이찬원의 통 큰 면모를 소개했다.

 

 

이찬원은 누구보다 통 큰 아들, 조카, 삼촌이기도 했다. 이날 그는 “‘미스터트롯2’가 끝나고 코로나19 때문에 본가에 못 갔다. 그래서 부모님께는 계좌이체를 하고 동생과 할머니, 큰아버지, 고모, 외삼촌, 이모, 사촌형제들, 오촌 종 조카들의 돈 봉투를 챙겼다. 그때 준비한 봉투만 4, 50개 정도 된다”고 고백, 놀라움을 자아냈다. 심지어 일회성이 아닌 명절 때마다 가족들을 챙기고 있다고.

한편 이찬원은 초중고 12년 동안 학생회장을 도맡아 한 연예계 대표 엄친아다. 이찬원은 “회장 선거에는 기본적으로 입담과 임팩트가 있어야 한다. 말만으론 될 수 없다. 그래서 내가 잘하는 걸 생각하다 연설을 하며 트로트를 불렀다”며 선거전략을 전했다.

 

“인기가 많았을 거 같은데 어떤가?”라는 물음엔 “사람을 좋아해서 친구들을 사귀고 어울리는 걸 좋아했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더데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